온라인상담
조회수 636
작성자 한방부인과전문의
제목 RE: 궁금합니다
전화번호 --
이메일
안녕하세요, 항상 여러분의 건강과 소원성취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한방부인과전문의를 자부하는 원장 문영춘입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의 경우 50%에서 비만을 동반하며, 고안드로겐혈증(혈중 테스토스테론의 농도가 높음)이 그 기저질환으로 언급되며,
따라서, 고안드로겐혈증성인 경우에는 희발월경 뿐만 아니라 다모증, 목소리가 남자처럼 굵어짐, 근육의 발달이 많이 됨 등 남성화경향을 보이게 됩니다.
다모증은 동양인에서보다 서양인에서 더 많이 문제가 됩니다만, 동양인에서도 일부 여성에서는 외관상의 문제를 일으킬 정도를 보이기도 합니다.
여성에서의 고안드로겐혈증이 다른 내분비질환으로 인한 경우인지 아닌지부터 필요한 경우 내분비내과에서 혈액검사를 통해 확인해야 하며,
만약 특별한 기저질환이 아닌 비만과 스트레스로 인한 경우라면 한의학으로 충분히 치료가 가능합니다.
다모증을 동반했다고 하면 다소 안드로겐혈증이 심하다고 볼 수 있으므로, 일단 내분비내과가 있는 큰 병원에 가셔서 필요한 혈액검사를 하시고,
그 결과 특별한 이상질환이 있는 것이 아닌 다낭성난소증후군이라고 하면 혈액검사결과지를 가지고 내원하시면 됩니다.
약은 1개월에 36~40만원 정도 예상하시면 되구요, 치료기간은 3~6개월을 잡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난 털은 고안드로겐혈증이 치료가 되었다고 하더라도 없어지지 않습니다. 제모 등의 방법으로 처리를 해야 하며, 고안드로겐혈증이 치료가 되면 제모로 날린 털이 또다시 나지 않게 됩니다.
임신이 목표인 경우에는 배란이 안되므로 임신이 어려운데, 이 경우는 배란유도제 사용 + 한약 복용을 3회 시도함으로써 극복하실 수 있습니다.